학생생활

동아리소개

Paradigm(패러다임)

패러다임은 건축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는 학술 동아리이다. 건축에 관련된 지식을 쌓으며 건축역사의 흐름을 인식하고 건축가의 사고와 시대에 따른 건축의 유형을 분석한다.
건축이라고 하면 어려워 보이고 복잡한 학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우리 동아리는 그런 생각들을 바꾸고자 건축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답사나 토론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폭넓은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동아리의 목표다.

사진동아리 N.A.P

사진에 관심 있는 건축학도의 모임으로서 출사와 사진의 현상·인화를 통해 사진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동아리이다. 정기적인 출사를 통해 사진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기술을 익히며 인터넷 및 교내 사진전을 통해 사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건축사진 출사를 통해 건축답사를 하여 건축에 대한 소양을 쌓고 설명 거대한 건축물을 한 장의 사진으로 옮기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연구하며 건축물의 사진촬영 및 관련 기술에 대해 깊이 있는 연구를 한다.

ESC

컴퓨터를 이용한 건축연구를 목적으로 하며 CAD, PhotoShop, 3D MAX 등의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이를 이용한 건축작품의 설계, 분석, 편집 및 설계도면 작성 등의 기술을 배우며 건축활동에 필요한 컴퓨터 사용 방법 등을 다양하게 연구하고 학습하는 동아리이다. 학과의 각종 학술행사, 워크샵 등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바자울

설계에 흥미를 느끼며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 설계작업 외에 고·현대의 건축, 건축가를 연구·비평하는 토론회 및 현장답사위주의 활동을 한다. 졸업생선배와 후배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건축실무를 한층 가까이 접하고, 학술활동을 통하여 건축의 전반적 이해와 더불어 건축을 보는 안목을 키운다.

두드림

두드림은 건축의 첫걸음인 1학년 신입생 멘토링을 하고 동아리 인원 모두가 설계 수행과정에 있어서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다. 건축설계 뿐 만 아니라 그 외 건축 5년 과정을 잘 수행해 나아가며, 건축학도로써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do dream) 이끌어 준다. 동아리 활동은 기본 시간대 이외에도 설계 수업시간에 직접 멘토 선배들 (동아리 인원)이 적극 참여하여 설계 재료의 종류부터 시작하여 건축 재료의 올바른 사용 방법 등 건축의 시작에서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준다.

도시디자인 연구실

건축설계와 관한 기술,형태생성에 대한 지식 배양을 목적으로 하며, 매년 주최되는 공모전 참가를 주 목적으로 한다. 건축설계 공모전 및 디자인 공모전 도시계획 공모전과 건축가와 건축이론 공부, 형태생성에 대한 지식능력을 기른다. 고학년을 위주로 하여 공모전에 참가하여 건축설계 공동작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그 능력을 함양 할 수 있고, 수상경력을 쌓아 취업에 큰 도움이 된다.

ABC (Sports Club)

ABC는 건축학과 농구 동아리입니다. 건축학과 학우들 중에 농구를 평소 좋아하거나 관심이 있어 배우고 싶은 학우들 끼리 모여 함께 즐기고자 만든 동아리입니다. 뿐만 아니라 선후배, 동기들 간에 협동심을 기르고 체력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즐거운 스포츠 동아리입니다.

ARCHI SOCCER (아키싸커)

Architecture의 Arch 와 Soccer 합성어로 건축학과의 축구팀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선후배 간의 지속적인 친목도모와 졸업생들과의 교류하며, 함께 운동하면서 체력을 증진시키고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자기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