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설명

인사말

인제대학교 건축학과는

여러분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꿈과 비전을 발견하여
함께 꿈을 실현하고 계획하는 곳입니다.

건축학과장

인제대학교 건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인제대학교 건축학과는 1995년 설립이후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건축분야에서 많은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이후 국제화에 부응하며 경쟁력을 갖춘 유능한 건축가를 양성하기 위해 2002년 5년제 건축학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후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열정적인 노력으로 그 결실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화와 건축실무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 본 학과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일본 등 전세계 7개국 11개 건축설계사무소와 상호협약을 체결하여 매년 동계, 하계방학 중 4주 이상의 건축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인턴쉽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 건축설계사무소, 건설회사, 공사, 정부 및 지자체, 연구기관 등에 취업하며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교육환경과 인적자원의 구성에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인제대학교 건축학과는 한국, 미국, 프랑스 등지에서 학문적 수련과 실무를 체험한 훌륭한 교수진이 건축이라는 학문의 연구와 교육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이 건축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함께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준비와 계획들을 하는 곳, 우리 인제대학교 건축학과와 함께 여러분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꿈과 비전을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건축학과 학과장